광주시,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출범

- 지역노사민정 대표 25명 구성, 부위원장에 윤종해 의장 등 민간위원 3명 선임

- 지역일자리 창출 위한 범시민적 역량결집, 사회적 합의도출 등 역할 수행

- 광주시-현대자동차 투자협약, ‘노사상생발전협정서’ 이행 방안 마련 제시

- 이용섭 시장(위원장), “광주형일자리 성공위해 노사민정 역할과 협조 당부”

(일자리정책관실, 613-3830)


○ 노사상생도시 광주 실현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할 광주광역시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가 20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. 


○ 이날 오전 광주시청에서 열린 첫 번째 회의에는 협의회 위원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, 강형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,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20명이 참석했다.


○ 이날 협의회에서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, 최상준 광주경영자총협회장,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등 민간위원 3명이 협의회 부위위원장으로 선임됐다.


○ 협의회는 이날 광주형일자리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사업추진 현황과 신설법인 명칭(안), 향후 추진계획 등을 청취하고, 광주형일자리 성공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


○ 회의에서 합작법인 설립과 법인명칭 등에 대한 지역 노사민정의 뜻이 모아짐에 따라 광주시는 이를 발기인 총회 시에 최대한 반영하고, 이달 말까지 합작법인 설립에 이어 올해 말 공장착공, 2021년 공장완공과 시험생산을 거쳐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들어갈 계획이다.


○ 광주시는 20일 오후 출범식(발기인 총회)을 갖고, 이달 말까지 법인설립 등기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.


○ 발기인 총회에서는 완성차법인 명칭과 대표이사와 임원 등을 선출하며, 임원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이사 3명과 감사 2명으로 구성된다.


○ 이용섭 시장은 “지난 1월31일 광주시와 현대자동차간 투자유치 협약이 체결된 후 약 7개월 만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”며, “상생형 광주형일자리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광주경제의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”며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. <끝>

광주시,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출범